학습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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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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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먼저 자주하는 질문을 참고하시면 고객님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

질문 내용

  • 게시판 등에서 제출할 첨부파일이 1개 이상이면 어떻게 제출하나요?
    첨부파일이 1개 이상이시면, 파일을 압축하여 한꺼번에 제출하시면 됩니다.

     

  • 첨부파일 다운로드시 에러가 납니다.
    리포트 첨부파일이 다운이 안될때는 이렇게 해보십시오.

    익스플로러 상단의 메뉴에서
    1. 도구->인터넷옵션->고급으로 이동을 합니다.
    2. 고급으로 이동하셨으면 스크롤바를 맨 아래로 클릭합니다.
    3. 가운데 정도에 보면, http 1.1 설정이란 항목이 보이고, 그 위쪽으로 보면 이 항목에 체크표시를 없앤 후 '확인'을 클릭하십시오. 그 후 ,모든익스플로러를 종료 후 다시 실행하시면 다운로드가 잘 될 것입니다.

    ※ 반드시 모든 익스플로러를 종료 후 실행하셔야 적용됩니다.

     

  • ID/PW를 찾고싶어요.

     

    로그인 클릭 후 > 왼쪽 투댑스 부분 > 이용안내 > ID/비밀번호찾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
   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, 아이디를 확인 하신 후 휴대폰을 통하여 인증번호를 받으시고,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-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 1644-6541 번으로 연락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립니다

     

  • 플래시 파일 만들어진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.

     

    플래시 파일을 보실려면 플래시 플레이어가 있어야 합니다.
    이때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에 플래시 부분의 이미지들이 보이지 않습니다.

    그럴경우 http://www.adobe.com/downloads/ 에 들어가셔서 우측 아래에 있는 플래시를

    다운 받아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플래시 화일을 확인 가능하실 것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• 학습을 진행하는데 그림이 [X] 표시로 나와요.
    그것은 개인 PC가 그림파일을 받아들이는 속도와, 서버가 그림을 보내는 속도가 잘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입니다.
    그럴경우 그림이 나와야 할 곳에 마우스 포인터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->"그림 표시" 클릭 하십시오.
    그림 파일을 확인 가능하실 것입니다.

     

  • 학습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.

     

    학습을 하기위해서는 1024 * 768 이상의 해상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(권장 1920x1080)

    화면의 해상도를 높이시려면

   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시고->"등록정보(속성)" 을 클릭하십시오.
    그 후 "설정" 텝을 클릭하여주시고, 해상도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또는 F11키를 눌러 전체 화면 설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 

  •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

    로그인 하신 후 상단 오른쪽 “정보수정”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 

  • 수강 취소 또는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수강 취소는 지정된 기간 내에 가능하며, 기간이 지난 경우는 본 교육원에 연락하시면 수정해 드립니다. (단 : 학습시작 후에는 취소 및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) 

  • 동영상 강의가 재생이 되지 않아요.

     

    동영상 강의가 재생이 되지 않을 시 최대한 자세히 문제점을 말씀해주시면, 

    확인 후 PC원격 서비스로 지원해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•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. 방법이 없을까요?

     

    속도가 느린 것은 개인 PC 환경설정 문제와 네트워크 속도문제, 서버속도자체가 느린 문제 3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① 개인 PC문제 : 개인 PC의 환경설정에 따른 문제

        우선 캐시삭제(임시인터넷파일삭제)를 하시고,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.
        캐시삭제[익스플로러->도구->인터넷옵션->"파일삭제"->오프라인항목을 모두 삭제(체크)->확인]
        PC 여유공간확보['제어판'->'프로그램 추가 제거' 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.

    ② 네트워크 속도문제
        : 학습자님이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 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.
        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.
        잠시 뒤 건물 네트워크 속도가 복구된 후 학습진행 하시면 됩니다. 

     

  • 로그인 관련 환경설정
    익스풀로러 웹브라우져의 옵션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
    도구-> 인터넷 옵션 -> 설정 -> 페이지를 열때마다 가 체크 되어 있어야 합니다.

     

  • Window Media Player 는 어떻게 download 받나요?

    과정의 학습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Windows Media Player 7.1 이상버전을 설치하셔야 합니다.
    최근에는 거의 Media player 9 버전이 설치되어 있으실 것입니다.
    (학습진행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면 따로 확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)

    확인하시는 방법은
    시작->프로그램->보조프로그램->엔터테인먼트->Windows Media Player 실행, 도움말->Windows Media Player 정보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

    만약 이하 버전이라면 설치방법은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하십시오.

    1. http://www.microsoft.com/windows/windowsmedia/download/default.asp 위 주소로 접속합니다. 

  • 익스플로러 가 오류를 내면서 다운됩니다.

     

    웹 브라우저 Explorer 6.0 버전을 사용하실 경우, 간혹 그러한 현상이 발생합니다.
    되도록이면 Windows 를 Upgrade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.

     

    또한, 사용하시는 익스플로러의 버젼이 6.0 일 경우에는 진도체크 등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

    버젼을 7.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
     

    현재 본 교육원 시스템에서는 익스플로러 버전 11이 가장 안정적으로 학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• 자료방에 있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는데 페이지 오류가 나요.

    첨부 파일의 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을경우 그러한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, 인터넷 옵션 내용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.

    익스플로러->도구->인터넷옵션->"고급"->스크롤바를 가장 밑으로 내림->중간쯤에서 "URL 을 항상 UTF-8 로 보냄(다시시작 필요)" 항목의 체크를 지워주시기 바랍니다.
    위 내용대로 진행시 정상적으로 첨부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